교직지원센터

우리대학은 1965년 상명여자사범대학으로 개교한 이후 지금까지 중등교육기관의 교육자로서 능력을 갖춘 인재를 많이 양성해 왔습니다.

이들 중에 많은 졸업생들이 현재 전국의 중고등학교에서 인정받는 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직지원센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에 걸맞는, 그리고 우리 미래의 교육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교원양성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교직과정 운영 및 교육실습과 교육봉사 업무를 담당하는 교직 운영지원실과 교직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수학습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자료실에는 중앙도서관에는 소장하고 있지 않은 전공교과교육과 일반교육학에 관련된 다량의 전문도서를 비치하고 있으며, 30여대의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어 컴퓨터를 활용하는 학습자료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교원양성네트워크'를 통해 교직 관련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자율적인 연구풍토를 조성하고자, 예비교사인 교육대학원생 · 사범대하가생 · 일반대학 교직이수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수학습자료와 풍부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방법이나 교수학습자료 개발 등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질높은 교수학습자료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교직지원센터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