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준원 사진
최준원
  • 학위: 박사
  • 연구실 : (I관)제2교수회관 (I412)
  • 연락처 : 02-781-7786
  • 세부전공 : 조직심리전공
이메일
학위
  • 박사,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세부전공 : 조직심리), 201502
  • 석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세부전공 : 마케팅), 199302
  • 학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199102
경력
  • 정회원, 한국마케팅학회, (2017.07~ )
  • 감사, 헤일로 주식회사, (2017.06~ )
  • 시간강사, 한국외국어대학교, (2015.09~2016.02)
  • 시간강사, 상명대학교, (2015.09~2016.02)
  • 본부장, 법무법인 참 컨설팅사업, (2015.07~2016.02)
  • 정회원, 한국항공경영학회, (2015.05~ )
  • 정회원, 한국심리학회, (2015.03~ )
  • 정회원, 한국기업경영학회, (2014.10~ )
  • 부장,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팀, (1993.02~2011.06)
논문
  • 팔로워십이 영업‧마케팅 직군 구성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정서적 조직몰입을 통한 조직지원인식의 조절된 매개효과, 대한경영학회지, 202009
  • 팔로워십 유형화 및 각 유형별 특성 분석, 기업경영연구, 201812
  • 심리학 연구에서 재현성 위기의 현황과 원인 및 대안 모색에 대한 개관,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01709
  • 변혁적 리더십이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분배, 절차, 상호작용 공정성의 매개효과 고려, 기업경영연구, 201706
  • 팔로워십과 진정성 리더십이 경력성공과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및항공안전 관련 시사점,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506
  • 팔로워십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기업경영연구, 201412
  • 진정성 리더십이 심리적 계약에 미치는 영향: 절차공정성과 상사신뢰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01402
수상
  • 우수논문상, 한국항공경영학회, 20151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