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성과] 한국대학IR협의회 포럼에서 우수 사례 선정

  • 작성일 2020-08-26
  • 조회수 11695
커뮤니케이션팀(서울)

상명대는 지난 8월 24일 충북대에서 열린 ‘제7회 한국대학 IR 협의회(KAIR) 포럼 : 대학혁신을 위한 성과관리’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관리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KAIR(Korea Association for Institutional Research)은 각종 데이터에 기반해 대학 성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방법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발적 고등교육 협의체로 2018년 창립됐다.


상명대는 이번 포럼에서 우수성과 사례로 선정됐으며, ‘1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관리 사례’라는 주제로 이동진 대학혁신성과평가센터장이 우수 성과 사례를 발표했다.


이동진 센터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사업추진체계, 성과관리와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으며, △데이터 기반 맞춤형 교육환경 구축 △연구와 산학 기반 사회맞춤형 교육체계 강화를 중심으로 성과관리 체계의 구체성을 설명했다.


한편 상명대는 대학 내 축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 저성과자들의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 기반 학생 관리와 학습지도에 더욱 효율적인 접근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대학IR협의회에서 주최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교직원 약 300여 명이 포럼에 참석했다. 

<사진>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포럼에서 우리대학 성과를 발표하고 있는 이동진 대학혁신성과평가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