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2022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시행 안내
- 작성자 이수진
- 작성일 2022-09-01
- 조회수 10918
*학교 일정과 우리 학과 일정이 상이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시행 관련해서 안내 드립니다.
*토르플 자격증 제출하는 학생들도 '논문대체'로 샘물시스템 논문 계획서 업로드바랍니다.
*졸업논문 미신청자도 '미신청' 사유 '다음학기 진행 예정' 또는 '초과학기 예정'으로 논문 계획서 업로드 바랍니다.
A형 : 졸업자격 인증 - "토르플(TORFL)" 1단계 이상 합격
B형 : 졸업논문 - 10쪽 이상 분량 작성
A형: 졸업자격 인증
9월 16일(금)까지 토르플 1단계 이상 합격증을 제출하면 졸업자격을 부여함.
* 주의사항 *
-토르플 1단계 이상 합격을 염두해 두었다가 제출기한을 지키지 못하면 즉시 졸업 논문으로 전환하여 논문 계획서를 제출하고 논문을 작성하여야 한다.
-제출하는 토르플 1단계 이상 합격증은 재학 8학기 첫달을 기준으로 만 2년 내에 발급된 합격증만이 유효하다.
★ 응시료 지원가능 (TORFL 합격증, 통장사본, 응시 내역 제출 필요! EX. 응시확인서, 응시료 결제 내역)
단, 지원 받고자 하는 해당 학기에 (1학기 경우 3~6월, 2학기 경우 9~12월) 취득한 자격증만 지원 가능하며 휴학생 및 졸업생은 지원 불가.
B형: 졸업논문
일정 | 내용 |
9월 23일(금) 까지 | 논문계획서 제출 ,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 (샘물 통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입력) |
11월 25일(금) 까지 | 논문 제출 (학과) |
* 진행절차 *
① 논문주제 주제 선택 - ② 희망하는 논문 지도 교수님과의 면담 요청 - ③ 논문 지도 교수님 선정 - ④ 논문계획서 작성 및 제출 - ⑤ 학과사무실로 지도교수님 배정 요청 - ⑥논문작성 - ⑦ 제출
★지도교수 선정은 교수님과의 면담을 요청하여 교수님의 확인이 있어야합니다.
★논문계획서 제출 후 학과사무실로 지도교수님 배정 요청 꼭 해주세요!
★논문 제출 시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혼자서 완성한 논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학과사무실 041-550-5171
- 논문계획서 입력 안내.hwp
-
Flexer Server 학생- 논문계획서 입력 안내
■ 온라인 입력(제출): 홈페이지- 상명인- 샘물포털시스템- 통합정보- 학생기본- 졸업- 논문계획서 신청/변경
■ 2022년 8월 졸업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신청(입력)하여야 함
① 본인의 기본정보 및 논문계획서 제출 정보 조회
② 전공선택: 주전공 이외에 다전공, 연계전공, 융합전공 이수자인 경우 주전공 및 다(연계·융합)전공을 각각 선택하여 입력(제출)
③ 학생기본정보 확인
④ 논문계획서 신규, 저장, 삭제버튼
∎ 신규: 논문계획서 입력
∎ 저장: 입력한 논문계획서 세부정보 저장
∎ 삭제: 저장한 논문계획서 삭제
⑤ 신청구분: 소속 학과의 졸업논문 시행 구분을 “졸업논문”, “졸업시험”, “실기발표”, “졸업작품”, “논문대체”중 선택
⑥ 논문계획서 입력: ⑥신청구분이 졸업논문, 실기발표, 졸업작품인 경우 논문제목(부제), 연구목적, 연구내용, 연구방법, 진행일정, 참고문헌을 입력
※ “졸업시험”, “논문대체”의 경우 논문제목~참고문헌 내용 입력 불필요
⑦ 미신청: 이번 학기에 졸업논문(시험, 발표, 작품, 대체)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선택
미신청 기타사유 반드시 입력: 예) 다음 학기 제출예정, 휴학예정, 초과학기 예정, 다전공 포기예정, 연계전공 포기예정, 융합전공 포기예정 등
⑧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하기: 서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확인 및 “동의” 체크 후 확인
※ 졸업시험, 논문대체의 경우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서약하기 불필요
⑨ 지도교수의견, 논문지도교수, 심사위원 등 논문 진행 정보 확인
⑩ 논문계획서 신청/변경 이력 정보 확인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