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 2023학년도 제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 및 출결관리 안내
- 작성자 윤주상
- 작성일 2023-03-09
- 조회수 41538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3-03-09 ~ 2023-04-08
2023학년도 제1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 및 출결관리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출결시스템 사용 및 출결관리 안내' 붙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출결체크 주요사항
가. 출결관리원칙: 교·강사는 출결시스템을 통하여 수업시간에 실시간으로 출결사항을 입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나. 예외사항: 강의실이 아닌 실험·실습실 등 멀티미디어 장비가 구비되지 아니하는 등의 사유로 출결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수업일
이후부터 14일 이내에 출결사항을 입력하여야 함.
2. 스마트출결방법 매뉴얼 안내
가. 전용게시판 운영: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 → IT 서비스 → 스마트출결)
나. 각종 매뉴얼 배포 및 탑재: 홈페이지 스마트출결 전용 게시판
다. 동영상 매뉴얼: 모바일앱 설치 및 주요 사용방법 안내 ※ 아래 링크 참조
- 교수용: https://www.youtube.com/watch?v=nce-AJdfeVk
- 학생용(국문): https://www.youtube.com/watch?v=56bnq13BbZA
- 학생용(중문): https://www.youtube.com/watch?v=ZqXkNHFXxyM
3. 학생 스마트출결(블루투스) 출석체크방법(수업 시작 시간 이후 실행 순서)
1. 스마트출결 앱 실행 | 2. 로그인 시 첫 화면 | 3. 블루투스, 위치정보 실행 |
4. 새로고침 클릭 | 5. 출석체크 클릭 | 6. 출석완료 |